휴먼 감동 판타지 '튜즈데이', A24만의 기발하고 독창적인 캐릭터가 온다!


새해 극장가를 사로잡을 독특한 휴먼 감동 판타지 <튜즈데이>에 뻔하지 않은 기발하고 독창적인 캐릭터 ‘죽음’이 관객들에게 신선함을 선사할 예정이다.
죽음을 배웅하는 특별한 존재 앵무새 ‘죽음’과 죽음이 다가온 10대 소녀 ‘튜즈데이’의 만남을 그린 <튜즈데이>가 독특한 휴먼 감동 판타지 장르에 걸맞은 뻔하지 않은 기발한 캐릭터 ‘죽음’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튜즈데이>는 불치병에 걸린 ‘튜즈데이’와 점점 다가오는 딸의 죽음을 거부하는 엄마 ‘조라’ 앞에 모든 죽어가는 존재의 마지막 순간을 배웅하는 앵무새 ‘죽음’이 나타나며 벌어지는 A24 X BBC FILM의 독특한 휴먼 감동 판타지.
<튜즈데이>가 A24의 독창적인 세계관을 보여주는 작품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독창적인 세계관에 걸맞은 뻔하지 않은 기발한 캐릭터 ‘죽음’이 등장해 특별함을 배가시킨다.
‘죽음’은 지구상의 모든 이들의 마지막 순간을 배웅하는 앵무새로 저승사자와 같은 캐릭터이다. <튜즈데이>에서 ‘죽음’은 모든 존재들에게 두려움과 경멸의 존재로 여겨진다고 믿고 있는데, 불치병으로 죽음을 앞둔 10대 소녀 ‘튜즈데이’를 만나며 변화를 겪게 된다.
‘죽음’을 ‘튜즈데이’가 따뜻하게 감싸 안아주고 특별한 존재로 이해해 주고, ‘죽음’ 역시 엄마와 헤어짐을 앞둔 ‘튜즈데이’에게 조금 더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주며 소통하는 모습은 보통의 저승사자와 죽음을 앞둔 소녀의 모습과는 다른 감성으로 신선한 충격을 선사한다.
특히 ‘튜즈데이’ 귓속에 들어갈 만큼 작아지기도 하고, 반대로 ‘튜즈데이’보다 큰 모습까지 자유자재로 자신의 크기를 변화시키는 모습과 음악을 즐기는 모습까지 다양한 매력을 선보여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튜즈데이>는 독특한 취향과 트렌디한 감각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A24와 전통의 명품 제작사 BBC FILM이 함께 제작을 맡았다.
특히 <튜즈데이>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에 이어 A24다운 기발함이 돋보이는 작품으로 죽음을 배웅하는 특별한 존재와의 만남을 그리며 독창성과 감동이 공존하는 휴먼 감동 판타지를 완성해 기대를 모은다.
여기에 미국 레전드 배우 줄리아 루이스 드레이퍼스와 신예 연기파 배우 롤라 페티그루가 모성애로 가득한 엄마와 불치병에 걸린 10대 딸의 관계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호연을 펼쳤다.
뻔하지 않은 기발한 캐릭터 ‘죽음’을 통해 ‘죽음’에 대한 독특한 시선을 보여줄 <튜즈데이>는 새해 1월 14일 개봉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