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천둥∙최재빈, 12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선정!
![[사진 제공: 키트베러]](https://asiamunhwailbo.cdn.presscon.ai/prod/150/images/20251205/1764894362921_474095291.jpg)
가수 유채, 천둥, 최재빈이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TOP3에 올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5일) 12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Weekly KiTalbum Spotlight)’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는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베러(KiTbetter)가 선정한다.
키트베러를 통해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세 장의 앨범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고 나아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리스너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12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로는 유채, 천둥, 최재빈이 랭크됐다.
첫 번째 픽(Pick)은 아티스트 유채의 싱글 ‘Bad Guy’가 선정됐다. 그룹 픽시(PIXY)의 멤버로 활발한 활동에 이어 지난해 7월 발매한 EP ‘AWAKE’를 시작으로 솔로 활동을 시작한 유채의 신곡 ‘Bad Guy’는 올해 1월 발매한 싱글 ‘1월의 유채’와 7월에 발매한 영어 싱글 ‘Awake (English ver.)’에 이은 신곡이다.
이번 신곡에서 유채는 미련을 놓지 못하는 이별한 연인을 향한 헤어짐의 메시지를 담아 더욱 성숙해진 감성을 노래했으며 기존과는 다른 R&B 사운드를 통해 보다 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자랑했다.
두 번째 픽은 아티스트 천둥의 싱글 ‘휴’다. 2009년 그룹 엠블랙으로 데뷔한 천둥은 이후 첫 솔로 앨범인 ‘THUNDER’를 발매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활동을 본격적으로 시작했으며, 현재는 스스로 무브레이블을 설립해 천둥만의 스타일과 사운드를 담은 곡들을 꾸준히 발매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한 ‘휴’는 프리 릴리즈 싱글로 이후 발매될 정규 앨범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는 시네마틱 트랩 장르의 곡이며, 천둥만의 유니크한 음색을 오롯이 살려 보다 깊은 감성을 담아 냈다.
마지막 픽은 아티스트 최재빈의 EP “단편 소설 ‘너’”가 선정됐다. 2021년 발매된 싱글 ‘16’으로 데뷔한 최재빈은 이후 ‘Fool’, ‘오늘 하루만 불행해주라’, ‘OVERTURE’ 등의 싱글과 EP를 꾸준히 발매하며 음악 활동을 이어왔다.
이번에 발매된 “단편 소설 ‘너’”는 수록된 5곡이 1인칭 주인공 시점으로 이어진다는 독특한 콘셉트를 가진 EP로, 주인공의 기억 속에 남아 있는 ‘너’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곡들로 구성돼 보다 깊은 몰입도와 감성을 담아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KiTbetter(키트베러)의 공식 X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