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LUCY, ‘스피릿 핑거스’ OST 첫 주자 발탁…’HALLEY’ 오늘(16일) 발매

김동수 기자
입력
사진제공 : 미스틱스토리, ㈜블렌딩
사진제공 : 미스틱스토리, ㈜블렌딩

밴드 LUCY의 보컬 최상엽이 가창에 참여한 ‘스피릿 핑거스’ OST Part.1 ‘HALLEY’가 오늘(16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본 방영 전 미리 발매된 첫 번째 OST 가창자로 꾸준히 국내외 다양한 페스티벌 무대에 연이어 출격하며 K-밴드 대표주자로서 자리매김한 청량 밴드 LUCY의 보컬 ‘최상엽’이 참여했다. 

 

이번 OST는 특히 선공개 된 드라마 오프닝 타이틀 영상을 통해 일부 구간이 공개되며 많은 팬들의 기대를 모은 바 있다.

 

‘HALLEY’는 인트로부터 시작되는 타격감 넘치는 드럼과 경쾌한 Synth-Line이 돋보이는 청량감 가득한 Synthpop 장르의 트랙이다. 

 

약 75~76년을 주기로 지구에 접근하는 단주기 혜성인 핼리혜성(1P/Halley)을 청춘의 꿈과 사랑에 빗댄 은유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최상엽의 청량감 넘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국내 최고의 실력파 프로듀서로 손꼽히는 타이비언, Dr.ba$$(1)가 프로듀싱을 맡아 ‘최상엽’의 청량감 넘치면서도 감성적인 보컬이 어우러져 감각적인 트랙을 완성했다.

 

한편, 나만의 색을 찾아 떠난 청춘들의 알록달록 힐링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 ‘스피릿 핑거스’(연출 이철하/극본 정윤정·권이지/원작 네이버웹툰 ‘스피릿핑거스’ 작가 한경찰 /제작 ㈜넘버쓰리픽쳐스·MI·케나즈)는 오는 29일부터 매주 수요일 티빙에서 공개되며, OST Part.1은 16일 목요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김동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