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Ba_Nal∙문시월∙TRE4, 8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선정!
연예·방송
연예/방송

Ba_Nal∙문시월∙TRE4, 8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선정!

김영서 기자
입력
[사진 제공: 키트베러]

가수 Ba_Nal, 문시월, TRE4가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에 올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8일) 8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Weekly KiTalbum Spotlight)’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는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베러(KiTbetter)가 선정한다. 

 

키트베러를 통해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세 장의 앨범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고 나아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리스너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8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로는 Ba_Nal, 문시월, TRE4가 랭크됐다.

 

첫 번째 픽(Pick)은 Ba_Nal의 정규 1집 ‘DOT.’가 선정됐다. 사랑의 시작부터 끝까지, 그 안에서 피어나는 모든 감정을 기록한 앨범으로, 섬세한 사운드와 날카로운 감정선이 어우러진다. 

 

타이틀곡 ‘DOT.’은 단단한 비트와 몽환적인 음향 질감을 바탕으로 사랑의 단면과 이면을 탐구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전곡 프로듀싱을 맡은 배환과 보컬리스트 Ba_Nal이 앨범의 서사를 완성했으며, 믹싱은 Andnew, 마스터링은 일본 FLAIR MASTERING WORKS의 Takahiro Uchida가 맡아 사운드의 깊이와 세련미를 더했다.

 

두 번째 픽은 싱어송라이터 문시월의 ‘WHALE FALL’이다. 죽은 고래가 심해로 가라앉아 새로운 생명을 잉태하듯 끝과 소멸 속에서 다시 태어나는 사랑을 노래한다. 

 

푸른 심해를 연상시키는 사운드와 서정적인 멜로디 라인은 깊이 잠기듯 몰입감을 준다. 전 과정의 작사, 작곡, 편곡, 연주를 문시월이 직접 맡아 한 편의 자전적 에세이처럼 완성했으며, 차분히 가라앉는 보컬과 청각적 공간감이 긴 여운을 남긴다.

 

마지막 픽은 TRE4의 데뷔 싱글 ‘BERMUDA’다.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갈망과 미지의 세계에 대한 호기심을 동시에 담아낸 곡으로, 서정적인 멜로디와 몽환적인 사운드가 맞물리며 긴 여운을 남긴다. 

 

부드럽게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전개는 마치 미지의 해역을 향해 나아가는 항해를 연상시키며, 보컬의 흐름과 사운드의 변화가 곡이 품은 서사를 한층 입체적으로 완성한다. 

 

별빛이 가득한 우주를 배경으로 한 커버 아트는 제목과 어우러져 현실과 환상의 경계로 떠나는 여정을 상징한다.

 

이번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KiTbetter(키트베러)의 공식 X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서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