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바바 그룹, 글로벌 공연 티켓 예매 및 해외 관람 위한 플랫폼 ‘MAISEAT’ 출시

알리바바 그룹 산하의 다마이 엔터테인먼트(Damai Entertainment, HKEX: 1060)가 공연 티켓 예매 및 해외 관람을 위한 플랫폼 ‘MAISEAT’를 공식 출시했다.
이로써 사용자들은 MAISEAT를 통해 전 세계 공연 티켓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예매할 수 있게 됐다.
MAISEAT 공연 예매의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이용자에게 매끄럽고 신뢰할 수 있는 세계적 수준의 라이브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개발된 글로벌 이벤트 서비스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해외 이용자는 국내외 콘서트, 스포츠 경기, 음악 페스티벌, 연극 등 다양한 공연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다. 이번 출시는 알리바바 그룹(HKEX: 9988)이 추진 중인 글로벌화 전략의 중요한 이정표로 평가받는다.
MAISEAT 공식 웹사이트는 현재 정식 운영 중이며, 중국어 간체·번체, 영어, 일본어, 한국어 등 다양한 언어를 지원한다.
또한 알리페이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와 완벽히 연동돼, 이용자는 다양한 결제 방식과 다중 통화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MAISEAT는 중국 최대 공연 티켓 예매 플랫폼인 다마이의 국제 버전이다. 다마이가 중국 본토와 중화권 시장에 집중하는 반면, MAISEAT는 전 세계 이용자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해 설계됐다.
두 플랫폼은 다마이 엔터테인먼트의 브랜드 정체성, 기술 인프라, 서비스 역량을 공유하면서 각각 국내와 해외 이용자에게 특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차별화된 서비스로 운영된다.
MAISEAT는 중국과 해외 이용자 모두가 전 세계 공연을 안정적이고 제약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한다.
중국 이용자는 국내외 공연 티켓을 더욱 원활하게 예매할 수 있으며, 해외 이용자는 다국어 및 다중 통화 지원을 기반으로 중국 본토를 포함한 글로벌 공연 티켓을 신뢰할 수 있는 환경에서 손쉽게 예매할 수 있다.
소비자는 온라인에서 ‘MAISEAT’를 검색해 공식 웹사이트를 방문할 수 있다. 현재 플랫폼에서는 중국 홍콩에서 열리는 우에스기 쇼(Show Wesugi)의 콘서트 ‘세상의 끝까지(Till the End of the World)’, 도쿄에서 진행되는 웨이버드(WeiBird)의 콘서트 ‘내일 또 만나 :)(See You Tomorrow (again :))’,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마마무 솔라(Solar)의 ‘솔라 3번째 콘서트 [솔라리스](Solar 3rd Concert [Solaris])’, 쿠알라룸푸르에서 개최되는 위에윈펑(Yue Yunpeng) & 쑨위에(Sun Yue)의 2025년 월드투어 ‘사해복림(Si Hai Fu Lin)’ 등 10여 개의 공연 티켓 예매 및 이벤트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MAISEAT는 단순한 글로벌 예매 서비스를 넘어, 해외 공연 운영 전반을 지원하며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트너를 위한 종합 이벤트 관리 기능과 엔드투엔드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MAISEAT 대표 월터 정(Walter Zheng)은 “MAISEAT는 알리바바 그룹의 기술력, 풍부한 자원과 폭넓은 생태계, 그리고 다마이 엔터테인먼트가 중국 공연 시장에서 20년 넘게 쌓아온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확고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다마이 엔터테인먼트는 신뢰성 높은 운영 모델을 구축했으며, 국제 진출의 첫 단계로 동남아시아와 한일 시장에 집중한 후 단계적으로 글로벌 전략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정 대표는 “다마이 엔터테인먼트는 중국 시장에서 검증된 예매 전문성과 기술 역량을 전 세계로 확장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이벤트 주최자와 관객 모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MAISEAT를 국경을 초월한 공연 관람과 글로벌 이벤트의 대표 플랫폼으로 성장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MAISEAT는 알리페이 국제 미니프로그램과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고, 전 세계 이용자를 위한 새로운 기능과 확장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사진=다마이 엔터테인먼트(HKEX 1060) 제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