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Alice Cooper∙YENONI∙YOUS, 11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 선정!

김현석 기자
입력

가수 Alice Cooper, YENONI, YOUS가 금주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에 올랐다.

 

키트베러(KiTbetter) 측은 오늘(7일) 11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Weekly KiTalbum Spotlight)’ 주인공들을 공개했다.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는 아티스트의 비용 부담 없는 쉽고 빠른 키트앨범 제작∙출시 서비스인 키트베러(KiTbetter)가 선정한다. 

 

키트베러를 통해 출시된 국내외 키트앨범 중 매주 세 장의 앨범을 선정해 집중 조명하고 나아가 연계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아티스트와 그들의 음악을 리스너에게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11월 1주 차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로는 Alice Cooper(앨리스 쿠퍼), YENONI(예노니), YOUS(유스)가 올랐다.

 

첫 번째 픽(Pick)은 쇼크록의 대부로 불리는 미국의 아티스트 Alice Cooper(앨리스 쿠퍼)의 앨범 ‘Killer’가 선정됐다.

 

1968년 밴드로 시작해 현재는 뮤지션이자 배우, 라디오 DJ등 여전히 다방면에서 활동 중인 Alice Cooper의 앨범 ‘Killer’는 1971년 발매된 네 번째 정규 앨범으로, 두 개의 싱글이 빌보드에 진입, 현재까지 미국에서만 100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앨범이다. 

 

이번에 발매 50여 년 만에 키트앨범으로 재발매 돼 당시 Alice Cooper 음악의 향수를 다시 한번 전달하며 화제를 모았다.

 

두 번째 픽은 싱어송라이터 YENONI(예노니)의 EP ‘The GIVER’다. 예노니는 그룹 리릿(Lit It)의 멤버로 활동하며 동시에 싱어송라이터로서도 활동 중인 아티스트로, 2020년에 발매한 싱글 ‘여름이 (夏雨)’를 시작으로 매년 꾸준히 신곡을 발매하고 있다. 

 

이번에 발매된 EP The GIVER’는 지난 2023년 발매한 EP ‘Utopia’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하는 EP로, 허상, 결핍, 갈망 등의 감정들에 대한 예노니의 솔직한 생각을 담았으며, 타이틀곡인 ‘조각마음’을 포함해 총 5곡이 담겼다.

 

마지막 픽은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최근 주목받고 있는 아티스트 YOUS (유스)의 두 번째 싱글인 ‘LOVE FLU’다.

 

YOUS는 지난 7월 발매한 싱글 ‘퐁당!’으로 상대방에게 흠뻑 빠져버린 화자의 마음을 개성 있게 표현했으며, 이번에 발매한 싱글 ‘LOVE FLU (Feat. simaron)’에서는 조금 더 나아가 사랑에 빠진 감정을 감기 (Flu)로 표현해 사랑의 강렬함과 불가항력을 YOUS만의 감성으로 완성했다.

 

이번 ‘위클리 키트앨범 스포트라이트’의 상세한 내용은 KiTbetter(키트베러)의 공식 X 및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사진 제공: 키트베러]

김현석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