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스테이씨, 오늘(19일) 데뷔 첫 중국어 음원 'Teddy Bear' 발매!
연예·방송
연예/방송

스테이씨, 오늘(19일) 데뷔 첫 중국어 음원 'Teddy Bear' 발매!

김동수 기자
입력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사진 = 하이업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테이씨(STAYC)가 첫 중국어 음원을 발매하며 글로벌 커리어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스테이씨(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는 19일 각종 글로벌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Teddy Bear (테디 베어)(Chinese Ver.)'를 발매한다. 

 

'Teddy Bear (Chinese Ver.)'는 스테이씨의 데뷔 첫 공식 중국어 음원으로, 지난 2023년 발매한 팀의 시그니처곡 'Teddy Bear'를 중화권 리스너들이 보다 가까이 공감할 수 있도록 재해석한 버전이다.

 

앞서 스테이씨는 'Teddy Bear' 일본어 버전을 먼저 발매하며 스테이씨만의 정서를 현지 감성에 맞게 자연스럽게 녹여낸 바 있다. 이후 홍콩 및 타이베이 콘서트와 'TIMA 마카오' 등 중화권 공연에서도 중국어 버전 무대를 선보이며 현지 리스너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Teddy Bear (Chinese Ver.)'는 팝 펑크 장르의 통통 튀는 사운드 위에 든든한 존재가 되어주겠다는 스테이씨 특유의 위트와 진심을 담은 곡이다. 

 

복잡한 세상 속 '내 안의 히어로'가 되어줄 테디베어의 존재를 틴프레시한 언어로 풀어내며 글로벌 리스너들에게도 공감과 위안을 동시에 전해왔다. 

 

특히 통통 튀는 발랄한 에너지의 '곰돌이춤'과 직관적인 퍼포먼스,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위로의 메시지가 전 세계 리스너에게 보편적인 공감을 안겨줬다. 이번 버전은 틴프레시한 사운드와 긍정적인 메시지는 유지하되 중국어 가사를 통해 감정선의 밀도를 높였다.

 

익숙한 멜로디에 현지 언어로 전해지는 따뜻한 메시지는 팬들과의 교감을 더욱 진정성 있게 만들 예정이다. 첫 중국어 음원을 통해 또 한번 글로벌 팬들과의 연결고리를 확장한 스테이씨가 앞으로 보여줄 다음 챕터에도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스테이씨는 19일 'Teddy Bear (Chinese Ver.)'를 발매하고, 아시아 전역을 넘어 글로벌 전방위 확장을 가속화할 전망이다. 이후 스테이씨는 오는 10월 미주 투어에 나선다.

김동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