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UC남가주예술대학 한국최초 정규학부에 미인대회 학과 개설

IUC남가주예술대학이 한국최초 정규학부에 미인대회 학과 개설을 국내1위 미인대회 전문 아카데미 SY아카데미와 '뷰티 패전트 특수 계약학과' 개설을 합의하였다
국내 최초, 최고 미인대회 전문 교육기관인 SY ACADEMY가 IUC남가주예술대학(학장 김요셉)과 MOA(합의각서)를 체결하고, 미인대회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 혁신에 나선다.
미인대회 심사위원 출신인 김소영 대표원장이 이끄는 SY ACADEMY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의 전문 트레이닝 과정을 정규 대학 교육으로 확대, '뷰티 패전트 특수 계약학과'를 신설하고 2026년 1분기(Q1/4월 개강)부터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미인대회 교육이 미국 대학 정규 과정으로 격상되면서 SY ACADEMY는 10년 이상의 트레이닝 경력과 6회 지역예선 심사위원 경력을 가진 김소영 대표원장의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참가자들에게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번 특수 계약학과는 SY ACADEMY의 독보적인 교육 커리큘럼을 대학 학위 과정으로 공인받는 최초의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은데 주요 교육 내용은 ▲스피치, ▲인터뷰, ▲워킹, ▲포즈, ▲이미지 메이킹, ▲퍼스널 트레이닝, ▲체형 및 식단 관리 등 미인대회에 필요한 전방위적 육성 트레이닝으로 구성된다.
김소영 대표원장은 "왕관을 쓰려는 자, 그 무게를 견디라는 말처럼 미인대회는 단순한 미모 경쟁을 넘어 지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요구한다"며, "IUC남가주예술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진정한 뷰티 패전트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IUC남가주예술대학 김요셉 학장 역시 "SY ACADEMY의 검증된 전문성과 대학의 학문적 시스템이 결합하여 미인대회 산업의 전문성을 한 단계 끌어올릴 것"이라며, 이번 협약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