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루네이트, 싱글 2집 한터차트 TOP5! 음방 활동 마무리! 글로벌 존재감 증명

김동수 기자
입력
[사진 제공 = 판타지오]
[사진 제공 = 판타지오]

그룹 루네이트(LUN8, 판타지오 소속)가 2주간의 ‘Lost’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루네이트는 지난 1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을 끝으로 두 번째 싱글 앨범 ‘LOST’(로스트) 타이틀곡 ‘Lost’ 활동을 마무리했다.

 

루네이트가 지난달 17일 발매한 싱글 2집 ‘LOST’는 빛과 어둠의 경계에서 방황하지만, 마침내 찬란한 순간을 맞는 팀만의 달빛 서사를 풀어낸 앨범이다.

 

동명의 타이틀곡 ‘Lost’를 통해 루네이트는 매력적이면서 공간감 있는 보컬로 그리움을 노래하며 한층 깊어진 감정선을 드러냈다.

 

특히 각종 음악 방송에서 루네이트는 비주얼부터 퍼포먼스, 멤버들의 업그레이드된 합이 조화를 이룬 드라마틱한 무대로 ‘다크 섹시’의 정석을 보여줬다.

 

오차 없이 절도 있는 군무는 루네이트만의 절제된 카리스마를 각인시켰다. 중독성 강한 휘슬 사운드를 따라 휘슬을 부는 제스처를 시작으로 펼쳐지는 독창적인 안무도 몰입감을 높였다.

 

또 루네이트는 각자 매력을 살린 슈트부터 올블랙 의상까지 매 무대 변주를 준 세련된 스타일링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아련한 표정 연기와 무대 장악력 또한 루네이트의 업그레이드된 능력치를 확인하게 했다.

 

이번 ‘LOST’ 앨범으로 루네이트는 국내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의 주간(9월 22일~28일 기준) 음반 차트 TOP 5에 오르며 호평을 받았다. 타이틀곡 ‘Lost’ 뮤직비디오로는 유튜브 조회수 10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했다.

 

올해로 데뷔 2주년을 맞은 루네이트는 상반기 ‘나비’ 활동에 이어 ‘Lost’로 기존과는 또 다른 콘셉트를 소화하며 스펙트럼을 넓혔다.

 

이와 함께 국내 첫 단독 팬미팅 ‘LUN8 Company : Project #1’(루네이트 컴퍼니 : 프로젝트 원)을 성황리에 마쳤다. 계속해서 다양한 활동과 무대로 글로벌 라이징 아이돌이자 5세대 공연형 아이돌로서 존재감을 굳힐 예정이다.

김동수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