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방송
연예/방송

[하나부터 열까지] '프리 6개월' 강지영, '14년 지기 동기' 장성규 단체회식 썰 폭로해 발칵? "항상 취해있어..."

서영희 기자
입력
물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잡학 지식 차트쇼 '하나부터 열까지'에서 김치, 삼겹살, 치맥이 장성규ㆍ강지영이 선정한 'K-푸드 TOP3'로 선정됐다.  6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에서는 '세계를 집어삼킨 K-푸드'를 주제로, '자양강장 MC' 장성규와 강지영이 불꽃 튀는 뇌피셜 차트 전쟁을 펼쳤다.  최근 K-콘텐츠의 열풍과 함께 한국 음식이 세계인의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두 MC는 "누가 진짜 K-푸드의 왕이냐"를 놓고
(사진 제공 =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

물고 뜯고 맛보고 즐기는 잡학 지식 차트쇼 '하나부터 열까지'에서 김치, 삼겹살, 치맥이 장성규ㆍ강지영이 선정한 'K-푸드 TOP3'로 선정됐다.

 

6일 방송된 티캐스트 E채널 '하나부터 열까지'에서는 '세계를 집어삼킨 K-푸드'를 주제로, '자양강장 MC' 장성규와 강지영이 불꽃 튀는 뇌피셜 차트 전쟁을 펼쳤다.

 

최근 K-콘텐츠의 열풍과 함께 한국 음식이 세계인의 미식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가운데, 두 MC는 "누가 진짜 K-푸드의 왕이냐"를 놓고 팽팽한 설전을 벌였다.

 

장성규와 강지영이 선정한 K-푸드 1위는 단연 '대한민국의 상징' 김치였다. 강지영은 "김치는 당연히 1등이다. 이건 정체성이다"라며 열변을 토했고, 장성규 역시 "김치는 여지가 없다"며 고개를 끄덕였다.

 

2위ㆍ4위에는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장성규의 최애 음식' 삼겹살과 소주가 이름을 올렸다. 특히 장성규는 강지영을 설득하기 위해 "우리가 술 추억이 없었냐"며 동기 시절 추억을 소환하기까지 했다.

 

강지영은 "우리가 술을 마신 건 단체회식 말고는 없다. 항상 취해 계셨다"고 폭로해 웃음을 자아냈다. 3위 치맥은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사랑의 불시착'을 통해 아시아를 넘어 미주·유럽까지 장악, 급기야 옥스퍼드 영어사전 등재라는 쾌거까지 이뤘다.

 

5위 김밥은 세계를 휩쓴 히트작 '케이팝 데몬 헌터스' 속 루미의 '2.2초컷 먹방'으로 SNS 챌린지를 촉발시키며, 2025년 'K-푸드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불X볶음면은 팝스타 카디비 등 월드스타들의 입덕 인증 속에 '불닭 신화'라는 신조어를 낳으며, '주가 16배 상승'이라는 전설을 남겼다.

 

또한 비X고 만두는 식품 단일 품목 최초로 '연 매출 1조 원' 돌파라는 기록을 세웠으며, 트럼프 대통령의 손녀 카이 트럼프가 "매우 훌륭하다"고 극찬한 일화까지 더해져 화제를 모았다.

 

한편 블랙핑크 제니의 바X나킥 샤라웃으로 K-스낵이 글로벌 트렌드로 급부상, 해당 기업의 시가 총액이 한때 '2640억 원 상승'하는 등 '제니 효과'를 톡톡히 입증했다.

 

'한국의 버블티'라 불리며 SNS를 점령한 꿀떡 시리얼, GD가 사랑하는 '한국의 마카롱' 약과도 등장해 글로벌 MZ세대의 간식 취향을 정조준했다.

 

해물파전이 등장하자 강지영은 "'두유노 파전?'은 좀 약하다"고 평가했고, 장성규는 "파전이 5위 안에 들려면 '케데헌2'에서 루미가 샤라웃 해줘야 한다"며 재치 있게 거들었다.

 

알아두면 맛있고, 듣다 보면 솔깃해질 잡학 지식 10가지가 매주 공개되는 장성규&강지영의 물고 뜯는 잡학 지식 차트쇼 '하나부터 열까지'는 매주 월요일 저녁 8시 티캐스트 E채널에서 방송된다. 

서영희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