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디셈버), 오늘(8일) 첫 미니앨범 'RETURN' 발매!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노래
![[사진 = 메이저나인 제공]](https://asiamunhwailbo.cdn.presscon.ai/prod/150/images/20260108/1767833068542_710517323.jpg)
보컬리스트 DK(디셈버)의 첫 미니앨범이 베일을 벗는다.
DK는 8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미니앨범 'RETURN(리턴)'을 발매한다.
'RETURN'은 DK가 솔로 데뷔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니앨범으로, 그의 새로운 음악적 챕터를 여는 앨범이다.
오랜 시간 음악과 함께 걸어오며 마주했던 감사함의 기억 그리고 사랑과 이별에 대한 자신만의 해석을 담아냈으며, 지금의 자신을 있게 해 준 소중한 사람들에게 전하는 선물 같은 앨범을 완성했다.
특히 DK는 전곡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에 참여한 총 다섯 트랙에 한층 깊어진 음악적 역량과 서사를 녹여내 리스너들의 공감을 이끌어낼 전망이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RETURN'은 다시 돌아갈 수 없는 아름다웠던 사랑의 기억들, 이별한 연인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담은 곡이다. DK 특유의 섬세한 표현과 아련한 감정선이 돋보이며, 안정적인 고음과 아름다운 편곡이 감동과 여운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예기치 못하게 다가온 행복을 오래도록 지켜내고 싶은 한 남자의 벅찬 마음을 표현한 '기적주의보',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안아줄게요',
DK의 섬세한 보컬이 담백하게 담긴 '익선동', 그동안 가수로서의 짧지 않은 여정을 돌아보며 변치 않고 함께해 준 팬들에게 헌정하는 팬송 '먼 길'까지 총 5곡이 수록돼 곡의 서사에 완성도를 더한다.
DK는 지난해 11월과 12월 'DK UNIVERSE <TIMELESS>(DK 유니버스 <타임리스>)'의 부산, 서울, 대구 공연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어 오는 10일 광주, 17일 고양에서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DK의 첫 번째 미니앨범 'RETURN'은 8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