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
아식스, 최상위 레이싱화 메타스피드 시리즈 공개
스포츠

아식스, 최상위 레이싱화 메타스피드 시리즈 공개

조성국 기자
입력
출처: 아식스(ASICS)왼쪽부터 메타스피드 스카이 도쿄 / 메타스피드 엣지 도쿄 / 메타스피드 레이
출처: 아식스(ASICS)왼쪽부터 메타스피드 스카이 도쿄 / 메타스피드 엣지 도쿄 / 메타스피드 레이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아식스가 레이싱화의 새로운 기준이 될 최상급 레이싱화 ‘메타스피드 스카이 도쿄(METASPEED™ SKY TOKYO)’와 ‘메타스피드 엣지 도쿄(METASPEED™ EDGE TOKYO)’, 그리고 초경량 모델 ‘메타스피드 레이(METASPEED™ RAY)’를 공개한다.

 

세 제품 모두 경량화와 퍼포먼스 향상을 극대화한 아식스의 첨단 스피드 기술을 집약한 결과물이다. 이번 시리즈는 아식스 스포츠공학연구소의 엄격한 과학적 연구와 세계 정상급 엘리트 선수들과의 협업을 통해 완성됐다. 

 

아식스는 러너마다 각기 다른 주법과 스타일이 있다는 점에 착안해, 레이싱화가 러너가 가진 특성에 맞게 설계돼야 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메타스피드 레이는 무게가 약 129g에 불과해, 현재 시장에 출시된 카본 플레이트 레이싱화 중 가장 가벼운 수준에 속한다. 

 

뛰어난 반발력과 무중력에 가까운 착화감을 선호하는 포어풋(Forefoot) 착지 주법을 가진 러너에게 최적화되었으며, 빠른 템포에서 최상의 효율을 보여준다. 

 

‘레이(Ray)’라는 이름은 ‘빛의 속도’를 뜻하는 영어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일본어로 숫자 ‘0’을 의미하는 ‘레이’에서 차용해 가벼운 무게감을 상징한다.

 

메타스피드 레이의 미드솔에는 아식스의 최신 혁신 소재인 FF LEAP™ 폼(FF 리프 폼)이 전면 적용됐다. 

 

이는 아식스 역사상 가장 가볍고 부드러우며 뛰어난 반발력을 자랑하는 폼으로, 러너가 강력하고 자신감 있게 달릴 수 있도록 돕는다. 

 

어퍼는 프랑스 Matryx®사의 경량 직조 소재로 제작되어, 빠른 주행 속도에서도 발을 안정적으로 감싸면서도 무게를 최소화한다.

 

미드솔 내부에는 소형 카본 플레이트가 탑재되어 착지 순간 추진력을 극대화한다. 

 

또한 다이내믹 드롭 구조(Dynamic Drop Structure) 기술을 적용해, 착지 시 FF 리프 폼의 뛰어난 압축력으로 설계상 5mm 힐드롭보다 더 큰 낙차를 만들어내 추진력을 극대화한다. 

 

아웃솔에는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접지력을 제공하는 아식스 그립(ASICS GRIP) 소재가 사용됐다.

 

함께 선보인 메타스피드 스카이 도쿄와 메타스피드 엣지 도쿄는 기존 시리즈의 대표 모델로서 한층 진화된 성능을 갖추고 돌아왔다. 두 모델은 러닝 스타일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메타스피드 스카이 도쿄는 넓은 보폭으로 속도를 높이는 스트라이드 주법을 가진 러너에게, 메타스피드 엣지 도쿄는 보폭과 케이던스(걸음수)를 동시에 늘려 속도를 향상시키는 케이던스 주법을 가진 러너에게 최적화됐다.

 

두 제품 모두 미드솔에 FF 리프 폼과 FF 터보 플러스(FF TURBO™ PLUS) 폼을 조합해, 메타스피드 시리즈 역사상 가장 부드럽고 탄력적인 주행감을 제공한다. 

 

동시에 장거리 레이스에도 안정적인 지지력을 갖춰 러너가 자신 있게 최고 속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어퍼에는 통기성과 경량성이 강화된 모션 랩 3.0(MOTION WRAP 3.0)이 적용돼 가볍고 견고하게 발을 감싸준다.

 

이번 메타스피드 시리즈는 아식스가 2021년 처음 선보인 메타스피드 스카이(METASPEED™ SKY)와 엣지(EDGE)의 철학을 계승하며, ‘모든 러너가 같은 방식으로 달리지 않는다’는 신념을 반영한 혁신적인 설계를 지속한다. 

 

출시 이후 전 세계 러너들의 기록 경신을 도우며, 아식스는 엘리트 러닝화 시장에서 핵심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모든 러너는 자신만의 주법에 맞는 최적의 제품을 선택해 향상된 속도와 자신감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식스는 오는 9월 도쿄에서 열릴 세계육상선수권대회 도쿄 25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며, 이번 메타스피드 시리즈가 많은 선수들의 신기록 달성을 이끄는 동력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벨기에를 대표하는 아식스 엘리트 마라토너 바시르 압디(Bashir Abdi)는 “이번 메타스피드 컬렉션은 아식스 팀이 저를 포함한 여러 엘리트 선수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과학적으로 정교하게 개발한 결과”라며, “세 가지 모델 중 내 주법과 스타일에 가장 잘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자신감을 준다”고 말했다.

 

아식스 메타스피드 시리즈 개발 총괄자는 “각기 다른 러닝 스타일과 선호도에 맞춰 혁신적으로 설계된 이번 컬렉션을 통해 모든 러너가 자신만의 속도를 발견하고, 편안함과 자신감을 느낄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메타스피드 스카이 도쿄와 엣지 도쿄는 7월 25일, 메타스피드 레이는 8월 출시될 예정이다.

조성국 기자
share-band
밴드
URL복사